KYOBO 교보문고

검색영역

간단리뷰 상세

드래곤 씨드
/4점 만점 bi**oc96 2020.03.11 유용해요
이것은 교만의 첫 씨앗이야기다. 본질적이고도 근원적인 뿌리이다. 보암직하고 먹음직하고 탐스럽게 보이는 선악과를 따먹은 이야기며, 하나님 명령보다 더 좋은 것을 취하려는 것, 언약을 소홀히 하는 것, 하나님이 주신 권위에 도전하는 것, 인생의 주인공은 나라고 생각하는 것, 더 이상 하나님 앞에 나아가 묻지 않는 것, 말씀보다 사상, 철학, 세상의 풍조를 앞세우는 것, 남을 비판하고 정죄하는 눈이다.

[드래곤 씨드]에는 교만에 대한 4가지 양태가 나온다.

첫 번째, 앞에서도 언급한 새벽별과 그의 군대. 루시퍼는 교만에 완전히 굴복하여 왕된 하나님을 대적하여 완전한 멸망을 선고받았다. 그는 완전히 패배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도 미혹하고 속삭이고 거짓과 위선으로 활동하는 자들이다.

두 번째, 교만했으나, 주님의 사랑으로 돌이킨 자들이다. 무덤가의 남자 데마스와 우물가의 여인 쇼샤나는 자신을 얽어매고 옥죄었던 그림자들을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고 회복된 후, 드래곤 씨드와 치열하게 마음 밭에서 싸우는 모습을 보여준다.

세 번째, 자신이 교만한지 모르는 자들이다. 성경에 탕자의 첫째 아들, 모범생이며 은근히 동생을 힐날하는 닉의 누이 미아, 데마스의 형 노아의 모습이다. 그들은 남보다 자신을 낫게 여겨 정죄하고 자신을 우월하게 여기는 여긴다.

네 번째는 완전한 겸손체이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. 왕자이시며 온 세상 만물을 창조하신 분이 작은 마을 베들레헴 마굿간 구유에서 태어나시고, 목수의 일을 하시며 머리 둘 곳 없이 피곤하고 주리시며 슬퍼했던 분이다. 광야에서 루시퍼가 아무리 드래곤 씨드를 뿌리려 하지만 절대 싹을 틔우지 못한 마음. 죽기까지 복종하신 낮은 마음에 어떤 영향도 미치지 못했다.

공감댓글

0 / 1,000

공유하기

삭제되었습니다.
메뉴